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야기/자기계발서

[영어회화를 위한 자기계발서]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 MBC 김민식PD 지음

by jackie007 2018. 8. 26.

 

 

 

 

 

 

 

 

 

MBC PD로 활동하시는 김민식PD님의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란 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영어초급도 아닌 중학교 영어실력조차 안되는 실력으로 영어공부를 이제 막 시작한 저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도서였습니다. 이 도서의 주된 내용은 도서제목처럼 영어책 한권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외워야 한다는 김민식PD님만의 노하우가 풍부하게 담겨져 있는 도서입니다. 이런 말이 나옵니다. 눈으로 보고 머리로 이해하는 영어가 아니라 듣고 무조건 반복적으로 외운다면 초보를 벗어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물론 초급과정을 벗어나 중급과정으로 들어간다면 책 한권 외운 것으로 끝내서는 안되지만 이제 초급을 향해 한발 내딛는 분들이라면 이 도서는 무한한 정보와 희망을 줄 것입니다. 도서의 후반부에는 영어를 공부하기 위한 수많은 정보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TED강좌무료수강하는 법은 물론이고 QR코드로 좋은 사이트를 찾아가 영어를 배우는 법,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문 mp3 다운받는 법등 정보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김민식PD님은 말합니다. 영어공부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 잘하는 비결이라고..... 많은 분들이 영어공부를 시작해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포기하지 않고 버틴다면 당신은 더 나은 인간이 될 것입니다. 비단 이 얘기는 영어공부뿐만 아니라 세상사를 살아 가면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있을때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필요하다는 마인드가 각각의 개인에게 필요한 상황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힘들어도 딱 6개월만 버틴다면 머릿속에 영어의 기초가 확고하게 들어선다고 합니다.

 

따라서 영어공부는 버티는 힘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오늘이 있기에 내일은 무한하다.' 이 도서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이 구절이 문뜩 제 가슴속에 잔잔한 물결이 되어 감동을 전합니다. 김민식PD님은 말합니다.

"취미 삼아 하는 공부라면 그냥 즐겁게 해도 되겠지요. 하지만 인생을 바꾸겠다는 각오로 공부하고 싶다면 무조건 책을 외우세요. 힘들어도 그게 가장 오래가고 가장 잘 남습니다. 화려하고 높은 빌딩을 지으려면 보이지 않는 땅속 기초 공사에 더 공을 들이는 법입니다. 힘든 암송 공부를 버티고 견디는 과정에 내속에서 무언가가 변합니다. 힘든 시간을 견디어 무언가를 이루면 뿌듯한 자부심이 생겨납니다. 요령을 피우고 설렁설렁 넘아가면 영어도, 사람도 나아지기 힘들어요. 포기하면 거기까지가 내 한계가 됩니다. 버텨야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도서의 목차를 살펴볼까요? 목차제목만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 도서가 알찬 내용으로 가득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비결은 간절함이라고 합니다. 중고등학교때 마지못해 했던 영어공부와는 다르게 성인이 되어서 하는 영어공부는 스스로가 결정한 선택이기에 간절함이 배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건 제 생각인데 마치 이민온 것처럼 주변을 영어상황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가던 사이트도 영어로 된 사이트로 방문하고, 유튜브 동영상내지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여러 동영상등을 보며 미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V도, 미드도, 애니메이션도, 주변의 여러가지들이 모두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미쳐야 한다고 하니까 정신나간 사람이 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무엇이든 최고가 되려면 미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여러분들께 말할 자격은 없는 저이지만 제가 살아온 50평생을 비추어 봤을때 미쳐야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도 그것을 즐기는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민식PD님도 저랑 비슷한 연배이신 것 같은데 같은 얘기를 이 도서에서 얘기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나이50인 저도 하루종일 영어만 생각하고 하루종일 영어암송공부만 하는데 저보다 연하이신 여러분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도서는 공부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영어공부를 하시다가 지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이제 공부를 시작한지 한달이 다 되어 가는데 아직 갈 길은 멀었지만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살고 있다는 보람을 느낍니다. 저의 꿈은 여행블로거가 되는 것입니다. 세계를 무대로 능숙한 영어를 구사하고 싶고, 영어로 창업을 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물론 아직 갈 길은 멀고 험하지만요.

 

Hope is never lost!

 

여러분들, 희망을 잃지 맙시다. 하면 됩니다. 하면 되는데 안하고 중도에 포기하니까 안되는 것입니다. 결코 맘먹은 일은 포기하지 마세요. 저도 언젠가 능숙한 영어를 구사하는 날이 올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포기함이 없이 영어공부를 계속할 것입니다.

 

There is no such thing as a free lunch.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인생은 뿌린대로 거둔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영어공부하시는 분들, 조급함을 버리시고 여유롭게 천천히 한 문장씩 암송공부를 해 보세요. 훗날 뒤를 돌아봤을 때 엄청난 양의 문장을 암기했음을 아시게 될꺼예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마인드입니다. 끈기를 가지세요. 모든 일에.....

 

저의 리뷰는 이것으로 마치고 다음 도서로 찾아뵙겠습니다. 좀 더 좋은 도서로 찾아뵙겠습니다.

 

 

 

저의 얘기에 공감하신다면 꾹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