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야기/경제, 경영서

[경제,경영서] 디지털 노마드 - 직장없이 자유롭게 돈 버는 사람들

by jackie007 2018. 1. 8.

 

 

'노마드(Nomad)'란 유목민을 뜻합니다. 그러면 디지털 노마드는 무슨 뜻일까요? 바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같은 디지털 도구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돈을 버는 새로운 사람들을 디지털 노마드라고 부릅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사전적인 의미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하며 일을 하는 신 유목민‘입니다. 욜로(YOLO)라이프개념이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미래를 위해 오늘을 희생하기보다 현재를 즐기는 삶을 추구하는 욜로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미래에 행복이 보장된다는 공식이 깨지면서 점점 지금, 현재의 행복을 더 중요시하는 형태로 원하는 삶의 모습이 바뀌는 것입니다. 욜로(YOLO)의 뜻은 ‘인생은 한 번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미래 또는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미래학자 앨빈토플러는 “21세기의 문맹은 읽고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배운 것을 잊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있어서 게을러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럴 경우 자신은 타인보다 더 도태되고 뒤지는 상황이 되고 맙니다. “20세기가 샐러리맨으로 대표되던 조직 인간이 사회 경제의 주체였다면21세기는 자유롭게 자기 삶을 조절하며 일하고 여가를 즐기는 프리 에이전트의 시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원하는 조건으로, 그리고 원하는 사람을 위해 일하기를 원하는 현대인에게 조직을 벗어나 자신의 의지대로 일하고, 여가를 즐기며 살 수 있는 세상이 도래했.“고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는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100세시대가 도래한다고 합니다. 그럴경우 한번의 직장생활로 100세를 다 채울 수는 없을 것입니다. 바로 이모작 인생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새로운 것을 터득하고, 배우고, 체험하여 이모작인생을 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20대는 들어갈 직장이 없어서 고민이고, 30대는 이길이 나의 길이 아니어서 고민에 빠지며, 40대는 이제 직장다닐 날이 며칠 안 남았다며 걱정하는 게 대한민국 직장인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나 자신을 스스로 고용하지 않으면 평생을 끌려다니며 누군가에 의해 자신의 연봉과 가치가 매겨지게 됩니다. 끌려 다니는 인생이 아닌 스스로 일을 찾아 미래를 만드는 인생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의 흐름에 올라타 봅시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도서의 서두는 이런 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하여야 할까요? 저자는 제휴마케팅을 공부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 도서에서는 정말로 중요한 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텐핑(tenping)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네이버 검색어에 텐핑을 치면 '국민부업 애드셰어링 텐핑'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제휴사이트가 당신에게 돈을 벌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디지털 노마드'라는 책을 한권 구입하셔서 정독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정말로 자세하게 돈을 버는 비법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텐핑이란 무엇이며 어떤 경로로 돈을 버는지, 어떻게 해야 돈을 벌 수 있는지 꼼꼼히 소개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수많은 미취업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세상에 쉽게 돈버는 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자신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 제휴사이트를 이용해 돈을 버는 과정에서도 노력과 끈기는 더없이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도서를 정독하시고 텐핑에 가입하면 선후배 맺기라는 사항이 나오는데 선배등록하라는 창이 나오면 이글을 읽으신 독자라면 저를 선배로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배등록 : nsc1022@naver.com

2018년(무술년) 한해는 모든 분들이 부자가 되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